
[더팩트ㅣ시흥=정일형 기자] 경기 시흥시는 경기도가 주관한 '2025년 시군 종합평가'에서 우수 시군(장려)에 선정되며 6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시는 1억 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확보했으며, 최근 6년간 누적 인센티브는 총 19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경기도 시군 종합평가는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국정 및 도정 주요 시책 추진 성과를 평가하는 제도다. 올해 평가는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의 행정서비스 실적을 기준으로 진행됐으며, 인구 규모에 따라 3개 그룹으로 나눠 평가가 이뤄졌다.
평가는 정부 주요 시책지표 79개와 도정 주요 시책지표 31개 등 총 110개 지표를 바탕으로 실시됐다. 정량지표 실적과 정부합동평가 정성지표 가점을 합산해 우수 시군을 선정했다.
시는 정량지표 목표(S등급) 달성률 부문에서 2그룹 2위(달성률 99.09%)를 기록했다. 또한 정성지표 우수 사례 선정률에서도 2위를 차지하며 정성 가점을 포함한 종합점수 100.01점을 획득해 우수 시군에 이름을 올렸다.
시는 지난 2018년과 2019년 평가에서 각각 2그룹 8위와 7위를 기록했으나, 이후 행정서비스 혁신과 성과관리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2020년부터 2025년까지 6년 연속 우수 시군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군 종합평가 경쟁이 해마다 치열해지는 가운데 6년 연속 우수 시군에 선정된 것은 매우 뜻깊은 성과"라며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해 이뤄낸 값진 결실인 만큼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시민의 긍지와 자부심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