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대전=선치영·정예준 기자] 한현택 전 동구청장이 국민의힘 소속으로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대전시 동구청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한현택 전 구청장은 20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30만 동구의 미래를 새롭게 디자인하겠다"며 "동구민의 삶이 편안하고 윤택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출마한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그는 "동구는 9급 공무원으로 시작해 구청장까지 40년간 몸담은 공직의 고향"이라며 "동구가 가장 어려웠던 시기 중단됐던 동구청사를 완공하고 수백억 원의 부채를 해결해 재정을 정상화했다"고 말했다.
자신의 재임 시절 성과로 하소동 산업단지와 구도동 물류단지 조성, 상소동 오토캠핑장 조성, 주거환경개선사업과 도시재개발·재건축 추진, 대전의료원 유치, 청소년 위캔센터 건립, 동서관통도로 개설, 대전역 동광장 확장, 대청호 오백리길 조성 등을 제시했다.
한 전 청장은 향후 구정 3대 비전으로 △30만 인구 동구 건설 △대전역세권 개발 및 혁신도시 성공 추진 △대청호 호반도시 조성을 내걸었다. 대동·구성·소제·성남·천동 일대 재개발·재건축이 완료되면 5년 내 30만 도시로 도약이 가능하다는 구상이다.
그는 "동서관통도로 개설 등 기반은 마련됐다"며 역세권 복합개발과 도심융합특구 지정을 통해 개발을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대청호 일대는 관광·수상레저 산업을 육성해 명품 호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한 전 구청장은 "선거용 구호가 아닌 실행력이 필요하다"며 "준비된 구청장으로 즉시 구정을 이끌겠다"고 강조했다.
한 전 구청장은 1955년 충남 금산 출생으로 제6·7대 동구청장을 지냈으며, 현재 국민의힘 대전시당 정치통합특별위원장을 맡고 있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