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연예
日 사로잡은 이상일 감독 '국보', 25일 IMAX 개봉 확정
선명해진 화질·압도적인 사운드로 일본 가부키 예술의 경이로움 극대화 예고

재일한국인 이상일 감독의 '국보'가 오는 25일 IMAX를 통해 관객들과 만난다. /(주)미디어캐슬
재일한국인 이상일 감독의 '국보'가 오는 25일 IMAX를 통해 관객들과 만난다. /(주)미디어캐슬

[더팩트|박지윤 기자] 재일한국인 이상일 감독의 '국보'가 IMAX를 통해 다시 관객들을 찾는다.

배급사 (주)미디어캐슬은 20일 "영화 '국보'(감독 이상일)가 오는 25일 IMAX 개봉을 확정 지었다"고 밝히며 새 예고편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화려한 가부키 공연부터 평생을 같이 한 키쿠오(요시자와 료 분)와 슌스케(요코하마 류세이 분)의 모습 등 이전에는 보지 못한 장면들이 담겨 있어 관심을 모은다.

'국보'는 국보의 경지에 오르기 위해 서로를 뛰어넘어야만 했던 두 남자의 일생일대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재일한국인 이상일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앞서 '국보'는 일본에서 2025년 6월 6일에 공개됐고, 개봉 172일 동안 173억 7739만 4500엔(한화 약 1634억 원)을 돌파하고 1231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역대 실사 영화 최고 흥행 신기록을 세웠다.

이에 힘입어 작품은 제98회 미국 아카데미상 분장상과 제49회 일본 아카데미상 13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고, 제99회 키네마 준보 4개 부문을 수상하며 식지 않는 관심 속에서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이 가운데 '국보'는 지난해 11월 국내에서 베일을 벗었고 누적 관객 수 21만 명을 기록했다. 이후 작품은 IMAX를 통해 더욱 선명해진 화질과 압도적인 스크린 및 사운드로 일본 가부키 예술의 경이로움을 극대화하며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시청각적 경험을 선사할 전망이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