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팀 메달 5개

[더팩트ㅣ강주영 기자] 쇼트트랙 황대헌(27·강원도청)이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남자 1500m에서 2위를 차지해 은메달을 획득했다. 신동민(21·화성시청)은 4위에 머물렀다.
황대헌은 15일(한국 시간) 이탈리아 밀라노 아이스스케이팅 아레나에서 열린 쇼트트랙 남자 1500m 결승전에서 2분12초304를 기록해 2위로 결승선을 통과했다.
결승전에는 총 9명의 선수가 출전했다. 황대헌과 신동민은 5바퀴를 남겨준 시점에 7, 8위를 유지하며 기회를 노렸다.
앞서 가던 선수들이 몸싸움을 벌이던 와중 일부가 넘어졌고 황대헌은 4바퀴를 남기고 3위에서 2위로 올라왔다. 이어 1위로 앞서가던 옌스 판트바우트(네덜란드)를 쫓았으나 견제 속에서 2위를 유지한 채로 결승에 골인했다.
신동민은 경기 초반 넘어진 스티븐 뒤부아(캐나다) 보다 앞서며 황대헌 뒤따라 경기를 이어갔으나 4위에 머물면서 아쉽게 메달을 놓쳤다.
이에 현재까지 한국팀은 총 5개 메달, 쇼트트랙 종목은 총 2개 메달을 획득했다.
앞서 한국은 스노보드 남자 평행대회전 김상겸(하이원)이 은메달, 스노보드 여자 빅에어 유승은(성복고)이 동메달, 스노보드 여자 하프파이프 최가온(세화여고)이 금메달, 쇼트트랙 남자 1000m 임종언(고양시청)이 동메달을 얻었다.
juyo@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