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여수시, 통합 콜택시 '섬섬여수콜' 정착…이용 활성화 추진
1427대 중 1042대 가입…평균 20초 배차 강점

'섬섬여수콜' 택시가 도심 도로를 운행하며 승객 호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수시
'섬섬여수콜' 택시가 도심 도로를 운행하며 승객 호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수시

[더팩트ㅣ여수=고병채 기자] 전남 여수시는 통합 콜택시 '섬섬여수콜'이 안정적으로 정착됨에 따라 시민 교통 편의 향상을 위해 이용 활성화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여수시에 따르면 시민들의 택시 이용 편의와 교통약자 이동권 보장을 위해 지난 1월 1일부터 운영을 시작한 '섬섬여수콜'에는 전체 택시 1427대 중 1042대가 가입해 약 73%의 참여율을 보이고 있다. 다수의 차량 확보를 통해 평균 20초 이내 배차가 이뤄지는 점이 강점으로 꼽힌다.

특히 출퇴근 시간이나 심야 시간 등 택시 이용이 어려운 시간대에도 즉시 배차가 가능하며, 돌산읍과 화양면 등 기존에 호출이 쉽지 않았던 읍·면 지역에서도 신속한 이용이 가능해졌다.

또 콜센터 시스템을 통해 차량 운행 기록이 관리돼 택시에 지갑이나 휴대전화 등 소지품을 두고 내릴 경우 운행 기사 확인을 통해 분실물을 신속히 회수할 수 있어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여수시는 설 명절을 맞아 귀성객과 시민들이 많이 모이는 시기를 활용해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의 휴대전화에 '섬섬여수콜' 전화번호를 저장해 주고 이용 방법을 안내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섬섬여수콜' 운영으로 교통 편의가 크게 개선되고 있다"며 "시민들에게 서비스가 널리 알려져 보다 많은 이용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