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경영 전환기 선언하고 기관 역할 전환과 확장 추진

[더팩트ㅣ부산=박호경 기자] 벡스코는 지난 2025년 전시장 가동률이 63%라는 역대 최대 수치를 2년 연속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총 1172건의 행사를 열어 330만명이 방문하는 운영 성과를 내 '2025 지속가능경영유공' 종합 ESG 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2025 대한민국 SNS 대상 마이스 부문 대상, 국제 친환경 인증 '그린키' 획득 등 다수 상을 받았다.
벡스코는 설립 31년째를 맞은 올해를 앞으로의 30년을 위한 경영 전환기로 선언하고 기관 역할의 전환과 확장을 위해 전시 기획과 지역 산업을 주도적으로 연결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먼저 해양수산부 이전과 지역 전략산업 강화 등 지역 현안에 맞춘 전시회 개발에 힘쓴다는 방침이다.
올해 부산국제보트쇼는 해양·수산 분야 관계기관과 협력을 강화해 국제 콘퍼런스를 확장 개최하고 신규 바이어를 발굴, 수출 상담회도 확대 추진할 예정이다.
부산국제수산엑스포는 해수부와 산하기관 행사를 동시 열어 전시회 규모를 확대한다.
또한 AI, 이차전지, 자율주행, 신소재 부품, 스타트업 등 차세대 전략산업과 부산시 중점 분야를 반영한 신규 전시회 개발도 병행할 예정이다.
마이스 산업의 체질 개선을 이끌 벡스코 제3 전시장은 올 상반기 내 시공사 선정을 마치고 연내 착공해 오는 2030년 개관을 목표로 추진한다.
지역 마이스 기업 역량 강화와 현장형 인력 양성을 위해 지원 프로그램을 개편해 대상을 다각화하고 청년들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프로그램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준승 벡스코 대표이사는 "올해는 벡스코가 대관 중심을 넘어 전시회 기획과 산업 연계를 강화하는 '지속 가능 글로벌 MICE 플랫폼'으로 전환을 본격화하는 해"라며 "부산시와 관계기관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제3전시장 건립을 추진하고 산업 지형 변화에 맞춘 전략 전시회와 국제행사 유치를 도시 브랜드와 미래 산업 경쟁력을 끌어올리겠다"고 전했다.
bsnews@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