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메리츠증권, AWS 글로벌 우수 사례 선정…韓 금융사 최초
"자사 클라우드 기술 혁신 인정받아"
기술 활용 플랫폼 상반기 출시 예정


메리츠증권은 자사 클라우드 기술력이 아마존웹서비스의 클라우드 활용 우수 기술 도입 사례인 'Win-Wires'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더팩트 DB
메리츠증권은 자사 클라우드 기술력이 아마존웹서비스의 클라우드 활용 우수 기술 도입 사례인 'Win-Wires'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더팩트 DB

[더팩트ㅣ이한림 기자] 메리츠증권의 국내 금융사 중 최초로 아마존웹서비스(AWS)의 글로벌 우수 사례에 선정됐다.

9일 메리츠증권은 AWS의 'Win-Wires'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Win-Wires는 AWS가 자사 클라우드를 활용한 우수 기술 도입 사례를 선정해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업계 관행을 깰 구조적 혁신을 했는지가 주요 평가 기준으로 활용된다.

메리츠증권은 이번 선정 배경에 대해 올해 상반기 출시 계획인 신규 커뮤니티 플랫폼의 모든 서비스를 클라우드 환경에 100% 구축한 기술력에 대해 인정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향후 서비스 확장과 운영 효율성을 고려해 설계 초기부터 순수 클라우드 환경에서 작동하는 구조를 채택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또한 메리츠증권은 시장 상황에 따라 클라우드 이용량을 자동 조절해 거래량 변동이 큰 리테일 서비스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준비한다는 방침이다. 현재는 정식 서비스 오픈에 앞서 내부 테스트와 안정성 검증을 중심으로 플랫폼을 구축하는 단계다.

이장욱 메리츠증권 이노비즈본부장은 "본부에서 추진 중인 플랫폼의 방향성과 기술적 접근이 글로벌 기준에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정식 오픈 전까지 기술 완성도와 안정성 확보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2kun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