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청송=원용길 기자] 경북 청송교육지원청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9일 청송전통시장에서 '청렴한 설 명절을 위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물가와 소비 심리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을 격려하고, 명절 기간 흐트러지기 쉬운 청렴 의식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남정일 교육장을 비롯한 청송교육지원청 전 직원은 지역 화폐인 '청송사랑상품권'을 지참하고 시장 곳곳을 돌며 설맞이 식재료와 생필품 등을 구매했다.
직원들은 상인들과 직접 소통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등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따뜻한 상생의 모습을 보였다.
특히 이번 행사는 명절마다 반복되는 형식적인 인사가 아닌, 과도한 선물 문화를 지양하고 전통시장을 이용한 건전한 소비를 장려함으로써 '청렴한 청송교육'의 가치를 지역 사회에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
남정일 청송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청렴은 거창한 구호나 특별한 선언에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일상 속의 작은 선택과 실천에서 시작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호흡하는 청렴 활동을 지속하여 도민과 교육 가족 모두에게 신뢰받는 교육 현장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청송교육지원청은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공직자 청렴 의식을 생활화하는 것은 물론, 지역 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tk@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