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거창군,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 3년 연속 선정
거창군이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됐다. /거창군
거창군이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됐다. /거창군

[더팩트ㅣ거창=이경구 기자] 경남 거창군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농촌 크리에이투어 사업은 단순한 관광을 넘어 방문객이 직접 참여하고 배우며 휴식하는 '참여형 관광'을 통해 농촌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둔 사업이다.

거창군 민간협의체인 '거창하게 노는법'은 지역 농촌관광지와 농촌체험휴양마을을 연계한 신규 관광상품을 기획·운영해 지난 2년간 누적 방문객 1500명, 매출액 3억 5000만 원의 성과를 거두며 농촌관광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3년 차 사업에도 선정됐다.

군은 이번 3년 차 사업을 통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던 '신비한 웰니스, 거창'은 '거창, 계절에 머물다'를 주제로 재구성하고 계절별로 다른 매력을 가진 드라이브 코스와 K 미식 상품을 연계한 '거창-길을 따라' 상품을 신규로 개발해 독창적인 거창형 웰니스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구인모 군수는 "농촌 크리에이투어 사업의 3년 연속 선정은 거창군이 보유한 농촌관광 자원의 경쟁력을 전국적으로 입증하고 있다"며 "여행객들이 지속해서 관계를 맺는 '생활인구'로 정착할 수 있도록 체류형 관광 인프라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거창군은 2026년을 거창방문의 해로 지정해 '사계절 힐링되는 곳, 거창으로 떠나는 감동여행' 비전 아래 황금사과 스탬프투어, 거창한 밤(夜) 달빛 야간 여행, 10만 원의 행복, 거창으로 체크인(3GO 확대) 등 주요 프로그램을 운영해 '관광객 1000만 명'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