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CJ제일제당, 밀라노 올림픽서 '비비고 부스' 운영…K푸드 세계화 박차
코리아하우스 내 '비비고 존' 오픈…방문객 대상 볶음면 증정 및 제품 홍보

밀라노 코리아하우스 '비비고 존' 부스에서 외국인 방문객이 제품을 살펴보는 모습. /CJ제일제당
밀라노 코리아하우스 '비비고 존' 부스에서 외국인 방문객이 제품을 살펴보는 모습. /CJ제일제당

[더팩트ㅣ유연석 기자] CJ제일제당이 2026 동계 올림픽이 열리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한국 식문화 확산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대한체육회가 주관하는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올림픽 코리아하우스'에 '비비고 존(bibigo Zone)'을 마련하고 현지 소비자들에게 K푸드를 선보인다.

이번 비비고 부스는 서울 한강변 편의점을 모티프로 꾸며졌으며, 오는 22일까지 운영된다. 현장에서 브랜드 공식 SNS를 팔로우하는 방문객에게는 유럽 현지 주력 제품인 '비비고 볶음면' 2종(K-BBQ맛, 김치맛)을 증정한다.

또한 만두, 치킨, 김, 떡볶이 등 전략 제품들을 함께 전시해 현지 유통채널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신규 입점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2024년 파리 올림픽 당시에도 코리아하우스에서 '비비고 시장' 부스를 운영해 매일 준비한 500인분이 4시간 만에 품절되는 등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유럽은 CJ제일제당이 'K푸드 글로벌 신영토 확장'의 핵심으로 꼽는 전략 지역이다. 독일, 영국, 프랑스, 헝가리에 법인을 설립하며 사업을 키워온 결과, 지난해 1~3분기 유럽 식품사업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5% 신장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현재 헝가리 부다페스트 근교에 건설 중인 '유럽 K푸드 신공장'은 올해 하반기 완공을 앞두고 있어 현지 생산 역량도 대폭 강화될 전망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올림픽을 계기로 더 많은 글로벌 소비자에게 한식의 맛을 알리고 K푸드 대표주자로서 입지를 굳히겠다"고 말했다.

ccbb@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