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롯데건설, 성수4지구서 데이비드 치퍼필드 아키텍츠와 협업
"맨해튼 능가하는 랜드마크 만들겠다"

롯데건설이 성수4지구 재개발 수주전을 위해 글로벌 설계사 데이비드 치퍼필드 아키텍츠(David Chipperfield Architects)와 협업한다. 데이비드 치퍼필드 아키텍츠에서 설계한 아모레퍼시픽 본사 /데이비드 치퍼필드 아키텍츠
롯데건설이 성수4지구 재개발 수주전을 위해 글로벌 설계사 데이비드 치퍼필드 아키텍츠(David Chipperfield Architects)와 협업한다. 데이비드 치퍼필드 아키텍츠에서 설계한 아모레퍼시픽 본사 /데이비드 치퍼필드 아키텍츠

[더팩트 | 공미나 기자] 롯데건설이 성수4지구 재개발 수주전을 위해 글로벌 설계사 데이비드 치퍼필드 아키텍츠(David Chipperfield Architects)와 협업한다고 6일 밝혔다.

롯데건설은 '혁신, 도전, 파격’을 키워드로, 성수4지구를 미국 맨해튼을 능가하는 하이퍼엔드 주거단지로 조성하겠다는 방침이다.

데이비드 치퍼필드 아키텍츠는 건축계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프리츠커상을 수상한 세계적인 건축가 데이비드 치퍼필드가 설립한 회사다. 독일 노이에 뮤지엄과 제임스 시몬 갤러리, 멕시코 무세오 주엑스, 그리고 서울 용산 아모레퍼시픽 본사, 성수 크래프톤 신사옥 등이 대표적인 건축물이다.

롯데건설은 지난해 서울 서초구 '르엘 어퍼하우스'의 메인 커뮤니티에서도 데이비드 치퍼필드 아키텍츠와 협업했다.

롯데건설은 성수4지구에 맨해튼의 전경을 모티브로, 데이비드 치퍼필드 아키텍츠의 특징인 수직 디자인을 반영해 차별화된 입면과 사계절 경관조명을 적용한 '하이퍼엔드 외관디자인' 선보일 예정이다.

성수4지구의 스카이라인을 새롭게 디자인할 폭포와 유연한 한강의 흐름을 단지 안으로 끌어들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성수4지구 재개발에는 글로벌 초고층·복합개발 프로젝트에서 축척된 설계 역량을 갖춘 설계사 겐슬러(Gensler)도 참여한다. 롯데건설은 두 설계사와 협업을 통해 성수4지구를 기능성과 미학을 갖춘 단지로 만들겠다는 전략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롯데건설은 성수4지구를 단순한 주거공간을 넘어 삶의 품격을 높이는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세계적인 설계사와 함께 성수4지구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담아내는 최적의 설계를 제안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mnm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