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GS샵, '코어 어센틱' 의류에서 잡화로 확장…토탈 브랜드 키운다
의류·슈즈·가방 등 패션 전 카테고리 확대
미니멀리즘 고객에 맞춤형 스타일링 제안


GS샵이 자체 패션 브랜드 '코어 어센틱' 카테고리를 의류에서 슈즈, 가방 등 패션 전 카테고리를 아우른다. /GS샵
GS샵이 자체 패션 브랜드 '코어 어센틱' 카테고리를 의류에서 슈즈, 가방 등 패션 전 카테고리를 아우른다. /GS샵

[더팩트 | 손원태 기자] GS샵이 자체 패션 브랜드 '코어 어센틱' 카테고리를 의류에서 슈즈, 가방 등 잡화로 확장해 육성하겠다고 4일 밝혔다.

2024년 GS샵이 론칭한 코어 어센틱은 '절제된 것이 가장 아름답다'는 철학으로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고객에게 심플한 라인과 고급스러운 소재를 선보여 왔다.

'코어로 완성되는 올코디네이션 룩킹' 콘셉트로 차별화에 나섰고,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175%의 성장률을 보였다. 누적 주문액 950억원을 기록, 론칭 1년 만에 GS샵 전체 브랜드 1위에 올랐다.

GS샵은 코어 어센틱 의류 라인에서 상품 카테고리를 슈즈, 가방, 액세서리 등 잡화 전반으로 확대한다. 최근 고객들이 취향에 맞는 하나의 브랜드로 의류·슈즈·액세서리까지 일관된 톤으로 스타일링하는 수요가 높아진 점에 주목했다. 코어 어센틱의 클래식한 감성을 전 카테고리에 적용했다.

'코어 어센틱'이 카테고리 확장을 통해 가장 먼저 선보이는 상품은 슈즈 라인이다. 최근 실용성을 중시하는 '이지웨어룩' 트렌드가 확산되며 하이힐 보다 스니커즈, 플랫슈즈 등 컴포트화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심플한 디자인에 편안한 착화감을 강조했다.

오는 6일 오후 7시 30분 홈쇼핑 방송을 통해 선보이는 코어 어센틱 첫 슈즈 상품은 '코어 어센틱 오리진 스니커즈'다. 뉴트럴 컬러 중심의 심플한 디자인에 소가죽 스웨이드와 통기성이 높은 원단을 믹스 매치해 세련된 분위기를 살렸다. 또한 생활방수 가공과 약 4cm 높이의 쿠션감 있는 인솔 밑창을 적용했다.

3월 초 후속 방송에서는 페니로퍼 디자인에 양가죽을 사용한 '코어 어센틱 양가죽 로퍼'를 선보인다.

GS샵 관계자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녹여낸 다채로운 잡화 아이템을 통해 코어 어센틱만의 스타일 완성도를 높이고, 고객 접점을 넓히겠다"고 했다.

tellm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