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인천시, 설 명절 인천사랑상품권 '복 드림' 이벤트 진행
7~18일까지 캐시백 5%p 상향…일반 가맹점 15%, 강화·옹진 20% 캐시백 제공
시민 가계 부담 완화·소상공인 매출 회복 기대


이음카드 /인천시 제공
이음카드 /인천시 제공

[더팩트ㅣ인천=김재경 기자] 인천시는 시민들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인천사랑상품권 '복(福) 드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달 7일부터 18일까지 12일간 운영된다. 이 기간 인천사랑상품권의 캐시백 혜택이 기존보다 5% 상향돼 연매출 30억 원 이하 일반 가맹점에서는 15%, 인구감소지역인 강화군·옹진군 가맹점에서는 20%의 캐시백이 각각 적용된다. 월 결제 한도는 기존과 동일한 30만 원이다.

이벤트 기간 시민들은 연매출 30억 원 이하 가맹점에서 상품권 이용 시 최대 월 4만 5000 원의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강화군·옹진군 가맹점 이용 시에는 최대 6만 원까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유정복 시장은 "설 명절을 맞아 시민들의 가계 부담을 덜고 가족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지역 내 소비를 적극 유도해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도모하고 지역 경제의 근간인 민생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사랑상품권은 지난 2025년 12월 말 기준 누적 가입자 260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해 연간 결제액은 2조 5976억 원을 기록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