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과천시, 주민 20년 숙원 사업 '과천고가교 철거'공사 착수
과천고가교 철거 공사 현장 모습. /과천시
과천고가교 철거 공사 현장 모습. /과천시

[더팩트ㅣ김포=정일형 기자] 경기 과천시가 주민 20년 숙원 사업인 '과천고가교 철거' 공사를 본격화했다.

과천시는 최근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추진하는 국도47호선 우회도로 조성 사업과 연계해 철거 작업에 착수했다고 2일 밝혔다.

앞서 신계용 과천시장은 지난달 30일 시청 담당 공무원과 LH 관계자와 함께 철거 현장을 찾아 공정 진행 상황과 안전 실태를 점검했다.

과천고가교는 주거지역과 가까이 있어 차량 통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소음과 진동으로 그동안 인근 주민들의 불편이 이어져 왔다. 이번 철거는 이러한 불편을 줄이고 도로 구조를 개선해 생활환경을 보다 쾌적하게 만들기 위한 조치다.

철거 공사는 안전을 고려해 단계적으로 진행된다. 먼저 노면 포장과 일부 구조물을 제거하는 사전 공정을 마친 뒤, 고가교 상판을 철거하고 기둥과 받침 구조물을 차례로 해체하는 방식이다.

이번 단계에서는 서울 방향 과천고가교를 우선 철거하고, 이후 해당 구간을 평면도로로 정비한 뒤 안양 방향 과천고가교 철거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철거는 올 연말쯤 완료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 과천고가교 철거와 도로 평면화가 양방향 모두 완료되면 내년부터 방음시설이 설치돼 고가도로에서 발생하던 소음과 진동이 줄어들 것으로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