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파주시, '과수 냉해 예방시설 지원사업' 추진…농가 소득 보장
방상팬 활용 과수 냉해 예방시설…농업경영체 등록 과수 재배 농가

파주시 농업기술센터 전경. /파주시
파주시 농업기술센터 전경. /파주시

[더팩트ㅣ파주=양규원 기자] 경기 파주시가 기후변화로 인한 이상저온 피해를 줄이고 과수 농가의 안정적인 생산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과수 냉해 예방시설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2일 파주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기후변화로 잦아지고 있는 봄철 냉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과수 냉해 예방시설 설치를 지원하는 것으로, 과수 생산의 안정성을 높여 농가 소득을 보장하고 과수 생산 수급 조절을 통해 과일 가격 안정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지원 대상 시설은 방상팬을 활용한 과수 냉해 예방시설이며 지원 자격은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과수 재배 농가 중 도내에서 실제로 경작 중인 농가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사업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갖춰 농지 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또는 동 지역의 경우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를 방문해 오는 13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주시 관계자는 "기후변화로 인한 농업 환경의 불확실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냉해 예방시설 지원은 과수 농가의 경영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농업 현장의 어려움을 반영한 맞춤형 지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