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OCI홀딩스, ESG 경영협의회 개최…온실가스 관리 등 과제 공유
김유신 부회장·이수미 부사장 등 경영진 참석
ESG 관리 수준 제고 및 성장 기반 강화 방침


김유신 OCI 부회장(왼쪽에서 5번째)과 이수미 OCI홀딩스 부사장(왼쪽에서 6번째) 등 주요 경영진이 지난달 30일 서울 중구 OCI빌딩에서 열린 '2026년 정기 ESG 경영협의회'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OCI홀딩스
김유신 OCI 부회장(왼쪽에서 5번째)과 이수미 OCI홀딩스 부사장(왼쪽에서 6번째) 등 주요 경영진이 지난달 30일 서울 중구 OCI빌딩에서 열린 '2026년 정기 ESG 경영협의회'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OCI홀딩스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OCI홀딩스는 지난달 30일 서울 중구 OCI빌딩에서 '2026년 정기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협의회'를 열고 ESG 경영 목표와 세부 추진 전략을 논의했다고 2일 밝혔다.

OCI ESG 경영협의회는 각 계열사 이사회 산하에 존재하는 기존 ESG위원회와 다른 별도 조직이다. 그룹 차원의 ESG 전략·성과를 종합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지난 2024년 설립된 최고 의사결정기구다.

이날 협의회에는 김유신 OCI 부회장과 이수미 OCI홀딩스 부사장을 비롯한 국내외 주요 계열사 경영진이 참석했다. OCI 엔터프라이즈(미국), OCI 테라서스(말레이시아) 등 글로벌 계열사 경영진은 화상으로 함께했다.

이들은 ESG 추진 성과와 현황을 공유하고 계열사별 지역·사업 특성을 반영한 ESG 경영 목표를 발표하는 등 그룹 차원의 협력 가능성과 시너지 창출 방안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체적으로 △전사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을 통한 배출량 자발적 관리 △안전·인권·윤리·정보보안 분야를 포함한 전사 리스크 관리 체계(ERM) 재정립 △계열사별 ESG 실행 현황 정기 점검·관리 체계 강화 등의 3대 중점 과제를 공유했다.

OCI홀딩스는 올해 ESG 경영 목표를 '글로벌 수준 ESG 기준에 기반한 체계 구축 및 기업 가치 증대'로 삼고 있다. 그룹 전반의 ESG 관리 수준을 높이고, 중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공고히 하겠다는 방침이다.

이 부사장은 "ESG 경영협의회는 국내외 전 계열사의 ESG 경영 현황을 점검하고 그룹 차원의 기준과 방향을 설정하는 핵심 기구"라며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경영 전반의 의사결정과 리스크 관리 등을 통해 지속 가능 경영을 실천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