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청양=김형중 기자] 충남 청양군 이장연합회가 정기총회를 열고 한 해 성과를 점검하는 한편 새해 운영 방향과 사업계획을 확정했다.
청양군은 지난달 30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23차 청양군 이장연합회 정기총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2일 밝혔다.
전국 이·통장연합회 청양군지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김돈곤 군수와 각 마을 이장,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난해 주요 활동 성과를 돌아보고 2026년 지회 운영 방향과 추진 사업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행사는 1부 기념식과 2부 정기총회로 나눠 진행됐다. 1부에서는 지역 발전과 마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헌신해 온 이임 상임위원들에게 감사패를, 이임 이장들에게는 공로패를 수여하며 그간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어 열린 2부 정기총회에서는 2025년 사업 결산 보고와 함께 2026년 사업 계획 및 세부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노문선 지회장은 "복잡해지는 행정 환경 속에서도 마을의 대변자로서 역할을 다해주시는 이장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총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청양군·이장연합회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돈곤 군수는 "임기 동안 책임과 헌신으로 상임위원회 운영에 힘써주신 이임 상임위원들과 마을 발전에 기여한 이임 이장들께 감사드린다"며 "이장들의 수고에 보답할 수 있도록 현장을 세심히 살피는 행정을 펼치고, 실질적으로 힘이 되는 군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참석자들은 '스마트 청양' 퍼포먼스를 진행하며 지역 발전과 화합을 다짐했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