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울릉군, 군민 대상 생성형 AI 교육 실시…지역 디지털 역량 강화
코딩 없이 웹사이트 제작까지, 생성형 AI 교육 호응

울릉군이 지난달 31일 울릉고등학교 전산교육실에서 지역 주민 30명을 대상으로 '생성형 AI 기초 및 활용 교육'을 진행했다. /울릉군
울릉군이 지난달 31일 울릉고등학교 전산교육실에서 지역 주민 30명을 대상으로 '생성형 AI 기초 및 활용 교육'을 진행했다. /울릉군

[더팩트ㅣ울릉=김성권 기자] 경북 울릉군이 디지털 전환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군민 대상 생성형 인공지능(AI) 교육을 실시하며 지역 디지털 역량 강화에 나섰다.

울릉군은 지난달 31일 울릉고등학교 전산교육실에서 지역 주민 30명을 대상으로 '생성형 AI 기초 및 활용 교육'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역인재양성 및 혁신기술개발(RISE) 사업의 하나로 마련됐다. 한동대학교 나대영 교수가 강사로 초빙돼 실무 중심의 강의를 진행했다.

교육은 '스마트한 울릉 라이프: AI 활용법부터 홍보 웹사이트 만들기'를 주제로, 이론 설명보다 실제 활용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참가자들은 생성형 AI의 기본 개념과 주요 도구 사용법을 익힌 뒤 코딩 지식 없이 AI를 활용해 지역 홍보용 웹페이지를 직접 제작하는 실습을 진행했다.

'생성형 AI 기초 및 활용 교육' 참가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울릉군
'생성형 AI 기초 및 활용 교육' 참가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울릉군

또한 일상생활과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AI 활용 사례 소개와 함께 디지털 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를 돕는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도 병행돼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주민들은 "막연하게 어렵게 느껴졌던 AI를 실제로 활용해볼 수 있어 유익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울릉군 관계자는 "군민들이 AI 기술을 일상과 지역 홍보에 즉각 활용할 수 있도록 실습 중심의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RISE 사업을 통해 디지털 소외 계층을 줄이고, 심화된 AI 교육 과정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울릉군은 향후 교육 대상을 확대해 더 많은 군민이 디지털 기술을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지역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AI 활용 교육을 지속 추진할 방침이다.


t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