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내내 안정적인 레이스 지원

[더팩트 | 문은혜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 중인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시즌 12의 제3라운드 '2026 마이애미 E-PRIX' 1월 31일(현지시간)가 마이애미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일 밝혔다.
대회가 펼쳐진 마이애미 인터내셔널 오토드롬(Miami International Autodrome)은 총 길이 2.32km, 14개의 급격한 코너가 연속 배치된 테크니컬 레이아웃이 특징인 도심형 서킷으로 포뮬러 E 대회에서는 처음 선보여졌다. 사전 주행 데이터가 없는 환경에서 경기가 진행된 가운데 타이어의 접지 성능과 온도 관리 능력, 드라이버의 집중력이 경기 흐름과 결과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한국타이어는 최고 속도 322km/h, 제로백 1.86초를 구현하는 차세대 전기 레이싱 머신 GEN3 에보(GEN3 Evo)에 최적화된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 레이스(iON Race)'를 앞세워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뒷받침했다. 아이온 레이스는 급작스러운 비로 인한 젖은 노면 환경에서도 뛰어난 접지력과 제동력, 정밀한 핸들링 성능으로 걸쳐 완벽한 레이싱 퍼포먼스를 뒷받침했다.
한국타이어는 대회 기간 동안 현장에 팬 빌리지(Fan Village)를 운영하며 글로벌 모터스포츠 팬들과의 접점을 넓혔다.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과 포뮬러 E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 레이스' 전시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 EV 타이어 기술력을 직접 알리며 자동차 산업 중심지 북미 현지 고객들과의 브랜드 접점을 강화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글로벌 모터스포츠 대회에서 축적한 주행 데이터와 최첨단 R&D 인프라를 활용한 테크놀로지 혁신을 이어나가며 초고성능 타이어 시장에서의 선도적 지위를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