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여수광양항만공사, '주니어보드 1기 성과공유·2기 발대식' 개최
젊은 직원 참여 기반 조직문화 개선 성과 공유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주니어보드 제1기 성과공유회 및 제2기 발대식을 개최하고 있다. /여수광양항만공사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주니어보드 제1기 성과공유회 및 제2기 발대식을 개최하고 있다. /여수광양항만공사

[더팩트ㅣ광양=김동언 기자] 여수광양항만공사(YGPA)는 30일 공사 주니어보드 1기 성과공유회와 2기 발대식을 열고 지난 1년간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며 새로운 기수의 출범을 알렸다.

주니어보드는 5급 이하 직원으로 구성된 내부 참여 조직으로, 현장의 실질적인 시각에서 조직 운영과 제도 개선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왔다. 젊은 직원들의 아이디어와 참여를 바탕으로 조직문화 개선과 제도 혁신을 모색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주니어보드 1기는 정기 회의와 경영진 간담회를 통해 총 14건의 제안을 도출했다. 이 가운데 다수가 실제 제도와 정책에 반영됐다. 조직문화 개선, 근무환경, 인사제도 등 분야에서 논의가 이뤄지며, 주니어 직원들의 목소리가 조직 운영에 반영되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이날 함께 열린 주니어보드 2기 발대식은 새롭게 선발된 구성원들을 소개하고 향후 활동 방향이 공유됐다. 2기 주니어보드는 조직문화 개선을 넘어 경영 현안과 중장기 전략 등 보다 폭넓은 분야에서 실질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방향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황학범 사장 직무대행은 "주니어보드는 젊은 직원들의 생각을 조직의 변화로 연결하는 소통 창구"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의견이 자유롭게 논의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