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NH농협은행, AI 기반 미래형 디지털 무인점포 개점
위례점에 AI·생체인증 융합…무인점포로 디지털 금융 확대

NH농협은행이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미래형 무인점포 'NH디지털스테이션' 위례점을 개점했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이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미래형 무인점포 'NH디지털스테이션' 위례점을 개점했다. /NH농협은행

[더팩트 | 김태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금융권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발맞춰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미래형 무인점포인 'NH디지털스테이션' 위례점을 개점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30일 밝혔다.

NH디지털스테이션은 AI 기반 차세대 금융기기 'NH AI STM'을 중심으로, 화상상담이 가능한 디지털데스크와 ATM을 갖춘 무인점포다.

특히 'NH AI STM'은 고객이 기기앞에 서면 AI가 얼굴을 인식, 먼저 인사와 안내를 시작하는 쌍방형 금융기기로 입출금, 이체, 체크카드 발급 등 총 17종의 업무를 지원한다.

얼굴과 장정맥을 활용한 다중 생체인증을 적용해 카드나 통장 없이도 안전한 거래가 가능하며, 전산 조작이 어려운 고령층과 장애인 등 금융 취약계층의 이용 편의성도 크게 높였다.

디지털 무인점포는 매일 7시부터 22시까지 운영되며 'NH AI STM'과 디지털데스크는 평일 9시부터 1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농협은행은 위례점을시작으로 주요 거점에 디지털 무인점포와 'NH AI STM'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디지털데스크와 'NH AI STM'이 도입된무인점포는 고객 편의성과 접근성을 동시에 높인 새로운 점포 모델이 될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디지털 혁신을 통해 미래형 금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imthi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