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제주도 양식장서 직접 지원도

[더팩트 | 손원태 기자] 이마트가 오는 2월 4일까지 일주일간 대형 할인행사 '2월 고래잇 페스타'를 진행하는 가운데, 주말 더 큰 혜택들을 제공하는 '고래잇 페스타 주말 특가' 행사를 열겠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이마트는 1월 30일부터 2월 1일까지 3일간 원물 기준 4kg 내외의 대형 사이즈 광어만을 활용한 '황제광어회(360g 내외, 팩)'를 해양수산부와 협력해 최대 5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정상가 4만3800원에서 해양수산부와 협력해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된 3만5040원에 판매한다. 행사카드 결제 시 추가 30% 할인이 적용돼 정상가 대비 최대 50% 저렴한 2만1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 황제광어회는 지난해 2월 판매 이후 1년 만에 다시 선보이는 상품이다. 일반적으로 판매되는 광어 대비 최대 2배 크기에 달하는 원물을 활용한 이마트의 차별화 상품이다.
보통 약 1년 내외 양식 기간을 거쳐 2kg 내외로 판매되는 일반 광어와 달리 제주도에 있는 이마트 협력 양식어가 23개 '바다목장'과 사전 기획을 통해 2년 가까이 길러낸 광어다.
지난해 여름 제주 양식장 고수온 피해와 고물가로 인한 비용 상승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이마트는 생산 안정성을 위해 양식 어가와 사료비, 시설 증축 비용 등을 함께 부담하는 등 상생 협력을 통해 이마트의 차별화 상품으로 다시 선보일 수 있었다.
준비 물량도 3일간 활어 기준 약 50여톤으로 넉넉한 물량을 준비했으며, 평시 대형 할인 행사의 경우 일평균 4~5톤가량 판매되는 점을 감안했을 때, 대형 행사 물량 대비로도 약 4배가량 많은 수준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주말 특가 행사에 더해 2월 4일까지 이어지는 고래잇 페스타에서도 큰 폭의 할인 행사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했다.
tellme@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