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이찬우 농협금융 회장, 신년 경영전략회의 개최 "윤리경영 통한 신뢰 회복"
소비자보호업무 체계 내실화·내부통제 강화 주문

지난 26일 이찬우 농협금융지주 회장이 경기 고양 소재 NH인재원에서 열린 '2026년 신년 농협금융 경영전략회의'를 주재했다. /NH농협금융지주
지난 26일 이찬우 농협금융지주 회장이 경기 고양 소재 NH인재원에서 열린 '2026년 신년 농협금융 경영전략회의'를 주재했다. /NH농협금융지주

[더팩트 | 김태환 기자] NH농협금융지주는 경기 고양 소재 NH인재원에서 이찬우 회장과 계열사 최고경영자(CEO), 부사장 등 약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신년 농협금융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2025년도에 우수한 성과를 거둔 회사와 직원들에 대한 시상을 시작으로 경영전략과 경영관리 방향 논의, 외부 특강, 금융사고 예방을 위한 윤리경영 실천 결의 등이 진행됐다.

또 이찬우 회장과 계열사 CEO 간의 경영 협약식도 열렸다. 이번 협약은 미래 불확실성이 커지는 경영 환경 속에서 자회사별 경영목표를 책임감 있게 달성하여 그룹의 내실을 다지고,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공고히 하기 위해 체결됐다.

이찬우 회장은 금융의 본질은 신뢰에 있다며 소비자보호업무 체계 내실화와 내부통제 강화를 주문했다.

아울러, 지난 1월 9일 정부가 발표한 2026년 경제성장전략과 연계한 농협금융의 대응 방향을 제시하고, 생산적·포용금융 활성화를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의 사업화와 KPI 반영을 주문했다.

특히, 정부 정책 방향에 새로운 사업 기회가 있음을 강조하며 사회적 가치와 농협금융이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완성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찬우 회장은 "농협금융이 위기를 혁신의 기회로 전환하고 고객·농업인과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앞으로 '일신우일신(日新又日新, 날로 새로워지다)'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kimthi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