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공주=김형중 기자] 애터미가 최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국제대학(JIU)에 신규 학생 기숙사 건립을 위한 성금 10억 원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JIU의 '제2 학생 기숙사' 건립에 사용된다. JIU는 최근 입학생 증가로 기존 기숙사 1동만으로는 학생 수용이 어려워 일부 교실을 기숙사로 개조해 운영해 왔다.
특히 2026학년도부터 국제경영학과를 신설하고 신입생 150명을 추가 모집할 계획이어서 안정적인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신규 기숙사 건립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신규 기숙사는 연면적 4050㎡(약 1230평),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된다. 4인실 16실과 6인실 42실을 비롯해 게스트룸 10실, 학생 라운지, 상담실 등 편의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륜차 149대와 자동차 57대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장도 함께 마련된다. 완공 목표 시점은 올해 7월이다.
애터미는 앞서 2023년에도 인도네시아 취약계층을 위한 장학금 및 생계비 지원 명목으로 40만 달러(약 5억4000만 원)를 기부하는 등 현지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JIU 관계자는 "전 세계 난민과 취약계층 등 교육 기회를 충분히 누리지 못한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지원을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학업에 전념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