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천안시·순천향대·천안병원, 만 60세 이상 시민 종합검진비 20% 감면
'글로컬대학30' 성과 지역사회 환원
노인 의료비 부담 완화 기대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송병국 순천향대학교 총장, 이문수 순천향대 부속 천안병원장이 21일 천안시청 제1소회의실에서 열린 노인 건강 증진 업무협약 체결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천안시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송병국 순천향대학교 총장, 이문수 순천향대 부속 천안병원장이 21일 천안시청 제1소회의실에서 열린 노인 건강 증진 업무협약 체결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천안시

[더팩트ㅣ천안=정효기 기자] 충남 천안시가 대학의 혁신 성과를 지역 주민의 의료 복지로 연결하는 새로운 상생 모델을 내놨다.

천안시는 21일 시청 제1소회의실에서 순천향대학교,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과 '노인 건강 증진 및 글로컬대학30 성과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순천향대가 '글로컬대학30'에 지정된 성과를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노년층의 실질적인 의료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천안시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 시민은 향후 순천향대 천안병원에서 종합건강검진을 받을 때 비용의 20%를 감면받게 된다.

천안시와 순천향대 천안병원은 구체적인 감면 시행 시기와 세부 절차를 논의해 확정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협약이 지자체와 대학, 대학병원이 협력해 노인 보건복지 증진이라는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모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고령층의 질병 조기 발견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돕는 선순환 복지 체계 구축에도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은 "이번 협약은 대학의 성장이 지역 시민의 복지 향상으로 직결되는 뜻깊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고품격 의료 환경 조성과 촘촘한 복지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