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선 구의원의 의정 경험과 지역 사랑 담은 자전적 에세이

[더팩트ㅣ대전=선치영·정예준 기자] 대전 서구의회 제9대 전반기 의장을 역임한 전명자 대전 서구의원이 오는 25일 오후 3시 배재대학교 국제교류관 1층 아트컨벤션홀에서 자신의 의정 철학과 삶의 기록을 담은 저서 '멈출 수 없는 길'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출간된 '멈출 수 없는 길'은 7·8·9대 대전 서구의회 의원으로 활동하며 지역 현안 해결에 앞장서 온 전명자 의원의 3선 의정 생활을 생생하게 기록한 책이다. 현장에서 발로 뛰며 만난 구민들의 목소리, 지역 발전을 위한 고민, 그리고 정치인으로서 묵묵히 걸어온 길에 대한 진솔한 고백이 담겨 있다.
전 의원은 제8대 후반기 의회운영위원장과 제9대 전반기 의장을 지내며 '역동적인 변화로 감동을 주는 서구 의정'을 실천해 왔다는 평을 받는다. 특히 사회복지 전문가로서 소외된 이웃을 위한 조례 제정과 현장 중심의 의정 활동에 주력해 왔다.
이번 저서에서 전 의원은 3선 의원으로 활동하며 맺어온 소중한 인연들을 통해 자신의 정치적 서사를 완성했다. 특히 대전 정치를 상징하는 인물들과의 에피소드를 통해 그가 지향하는 정치적 가치를 진솔하게 풀어내기도 했다.
전 의원은 이번 출판기념회를 앞두고 "정치는 결국 사람의 마음을 얻고, 그들의 삶을 더 낫게 만드는 과정"이라며 "멈추지 않고 달려온 지난 시간들을 되돌아보고, 앞으로도 구민들과 함께 걸어갈 새로운 길을 모색하고자 이 자리를 마련했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작은 콘서트, 저자와의 대화, 주민 축사, 토크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대전 지역 정계 인사와 지역 주민들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낼 것으로 보인다.
전 의원은 독립만세시위를 전개한 독립유공자 이건양의 외손녀이며, 대전서구의회 제9대 전반기 의장으로써, '현장에서 답을 찾는다'는 자세로 구민과 소통·공감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