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시흥시, 초중고 신입생에게 입학준비금 10만 원 지원
시흥시청 전경. /시흥시
시흥시청 전경. /시흥시

[더팩트ㅣ시흥=정일형 기자] 경기 시흥시는 올해부터 관내 초중고교 입학 자녀 가정에 입학준비금을 10만 원씩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도서나 문구류 등을 새로 마련해야 하는 신입생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고, 교육 기본권을 강화하고자 추진됐다.

지원 대상은 입학일(3월 3일) 기준 시흥시에 주소를 둔 초중고교 신입생 1만 6000여 명(외국인 포함)이다. 시는 이들에게 1인당 10만 원씩 시흥 지역화폐 모바일 '시루'로 지급한다.

신청 기간은 3월 3일부터 10월 30일까지이며, 정부24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온라인 신청은 학생의 보호자가 내국인인 부모인 경우에만 신청할 수 있으며, 보호자가 아버지 또는 어머니가 아니거나 외국인이면 구비서류를 지참해 학생 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서 신청해야 한다.

신청자에 대해서는 자격 확인 등을 거쳐 신청일로부터 2개월 이내에 모바일 시루 앱 '지역상품권 착(Chak)'에 정책 수당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지급된 입학준비금은 문구점·서점·의류(체육복)·학원 등 입학 관련 물품을 판매하는 시루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병원·약국·음식점·레저 등 일부 업종에서는 제한된다. 지원 금액은 11월 30일까지 사용해야 한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신입생을 둔 가계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입학준비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지역화폐 지급을 통해 소상공인의 매출을 늘리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입학준비금 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누리집의 분야별 정보(교육·체육)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시흥시청 교육자치과로 하면 된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