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충남도, 제25회 유관순상·유관순횃불상 심사…3월 수상자 발표
충남도청 전경. /충남도
충남도청 전경. /충남도

[더팩트ㅣ내포=노경완 기자] 충남도는 15일 도청에서 제25회 유관순상과 유관순횃불상 수상 대상자 선발을 위한 제1차 심사위원회를 열고 본격적인 선정 절차에 돌입했다.

심사위원회는 위원장 추천을 포함한 10명의 심사단과 도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보고, 안건 논의, 공적 평가 순으로 진행됐다. 위원회는 유관순상과 횃불상 수상자를 평가·선정하는 기구다. 최종 선정 완료 시점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된다.

이번 심사에서는 유관순상 후보 4명(내국인 1명·재외동포 3명)과 횃불상 후보 48명(1학년 여고생 및 동 연령대 여성 청소년 대상)을 대상으로 공적 심사와 현장 실사, 활동 검증 등을 거쳐 3월 중 유관순상 1명, 횃불상 25명 내외의 최종 수상자를 확정할 예정이다.

유관순상과 횃불상은 여성과 여성 청소년, 여성 단체의 공적을 발굴·격려하는 전국 규모의 상이다. 2002년 제정 이후 현재까지 유관순상 수상자는 23명, 횃불상 수상자는 290명에 이른다.

특히 지난해부터 상금 규모가 유관순상 3000만 원에서 5000만 원으로, 횃불상 200만 원에서 300만 원으로 상향됐고 올해부터는 미래 여성 인재 발굴을 위해 횃불상 수상 인원을 20명에서 25명으로 확대했다.

충남도 관계자는 "대한민국 최고 권위 여성상인 유관순상의 위상과 권위를 높이기 위해 세밀하게 심사해 적합한 후보자를 선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