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강신우 기자] 나영석 사단이 넷플릭스와 협업한 등산 예능을 선보인다.
글로벌 OTT 서비스 넷플릭스는 15일 새 예능 프로그램 '대체 등산을 왜 하는 건데?' 제작 소식을 알리며 스틸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가수 카더가든, DAY6(데이식스) 도운, 올데이 프로젝트 타잔, 배우 이채민이 모여 주먹을 쥐고 '화이팅' 포즈를 취하고 있다.
'대체 등산을 왜 하는 건데?'는 평생 등산에 관심 없던 비자발적 등산러 4인방이 생애 최초 한겨울 설산 대장정에 나서며 벌어지는 '내발내산' 등산 버라이어티다. 등산이라고는 자발적으로 해본 적이 없는 이들이 한 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는 매력을 지닌 가장 혹독하고도 아름다운 한국의 설산에 도전장을 내밀 예정이다.
등산을 결심한 출연진은 현 시점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대세 4인방 카더가든 도운 이채민 타잔이다. 지금껏 본 적 없는 새로운 콘셉트 속 이들의 예측 불가한 케미스트리가 궁금증을 자극한다. 여기에 고행을 자처하는 4인방의 웃음과 눈물이 교차하는 등반 여정이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대체 등산을 왜 하는 건데?'는 나영석 사단이라고 불리는 콘텐츠 제작사 에그이즈커밍과 넷플릭스의 협업 예능이라는 점에서 뜨거운 기대가 쏠린다. '뿅뿅 지구오락실' '서진이네' '신서유기'로 웃음을 만들어온 박현용 PD가 연출을 맡는다.
박 PD는 "'함께 고생하면 금방 친해진다'는 말처럼 일면식도 없던 네 남자가 한겨울 영하 20도의 설산을 오르내리며 급속도로 가까워지는 과정이 가장 큰 관전 포인트"라며 "등산의 매력을 이해하지 못했던 이들이 K-등산의 재미를 어떻게 느끼고 성장하게 될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대체 등산을 왜 하는 건데?'는 넷플릭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ssinu423@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