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상주 최대 규모·최고층…'상주자이르네' 2월 분양
최고 29층, 총 773가구 규모

자이S&D는 오는 2월 경북 상주시 함창읍 윤직리 840번지 일원에서 '상주자이르네'를 분양한다. /자이S&D
자이S&D는 오는 2월 경북 상주시 함창읍 윤직리 840번지 일원에서 '상주자이르네'를 분양한다. /자이S&D

[더팩트 | 공미나 기자] 자이S&D는 오는 2월 경북 상주시 함창읍 윤직리 840번지 일원에서 '상주자이르네'를 분양한다고 14일 밝혔다.

상주자이르네는 브랜드 아파트 불모지였던 상주에 들어서는 첫 번째 '자이르네' 브랜드 단지다. 상주시는 2020년 이후 분양이 없었으며, 특히 단지가 들어서는 함창읍은 2014년 이후 11년 동안 신규 분양이 전무했던 지역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총 77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는 상주 지역 내 최대 규모이자 최고층 단지다. 전용면적별로는 84㎡~135㎡까지 중대형 중심의 평면으로 구성되며, 4베이(bay) 및 5베이 설계를 적용한 중대형 위주 단지로 꾸며진다.

특히 상주 최초로 선보이는 스카이커뮤니티(스카이라운지, 교보문고)를 비롯해 피트니스, 스크린골프, 사우나, 작은도서관과 독서실 등 여러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교통환경도 뛰어나다. 단지는 3번 국도 사아매교차로와 점촌함창IC가 인접해 있어 인근 도시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함창로를 통해 문경 점촌 시내권의 풍부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경북선 점촌역과 점촌터미널 이용도 쉬워 대중교통 접근성도 우수하다.

중장기적인 교통 호재도 눈길을 끈다. 수도권과 남부 내륙을 연결하는 중부선 고속철도의 핵심 구간인 '문경~김천 철도 사업'이 2027년 착공, 2033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아울러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과 다함께 돌봄센터가 예정되어 있으며, 함창초(병설유치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또한 함창 중·고, 상지여중 등이 인접해 있다.

인근에는 하나로마트(함창점), 홈플러스(문경점), 문경제일병원, 은행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도 갖췄다. 미래 산업 가치 역시 주목할 만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상주시는 이차전지 산업을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육성 중이며, 세계적인 실리콘 음극재 기업 '그룹포틴테크놀로지스코리아'가 상주청리일반산업단지에 진출해 대규모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상주시는 약 58만 평 규모의 이차전지 클러스터 산업단지 조성도 추진 중이다.

분양 관계자는 "상주에서 오랜만에 선보이는 신규 분양 단지인 데다, 인접한 문경 점촌 생활권을 공유하는 입지로 실거주 여건이 매우 뛰어나다"며 "상주 최초·최대·최고라는 타이틀에 걸맞은 상품성과 브랜드 경쟁력을 갖춘 만큼,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북 상주시 함창읍 함창로 491에 마련될 예정이다.

mnm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