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은 다양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을 통해 대전시 대덕구에 거주하고 있는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은 65세 이상의 일상생활 영위가 어려운 취약 노인을 대상으로 각 대상에게 맞는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해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면서 건강 악화를 예방하도록 돕는 사업이다.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의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팀은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대상자의 안전을 확인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거나 생활교육을 통해 건강 관리, 영양 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퇴원 환자 단기 집중 서비스가 추가돼 사고로 병원에 입원해 치료받은 뒤 퇴원하지만 일상생활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대상자에게 영양 지원, 가사 지원, 동행 지원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은 2024년 기준 3년 연속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운영한 60개소의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한 보건복지부 주관 종합평가에서 Ab 등급을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고, 대전 수행기관 중에서는 1등을 달성했다.
김형식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장은 "앞으로도 어르신들께서 행복하고 즐거우며 안전한 노후생활을 영위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변화하는 서비스에 맞춘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은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복지 서비스 제공을 비롯해 저소득 소외계층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후원 사업도 펼치고 있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