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용인시, 청년 홍보기자단 45명 모집…역량 강화 프로그램도 운영
용인시 청년 홍보기자단 모집 포스터. /용인시
용인시 청년 홍보기자단 모집 포스터. /용인시

[더팩트ㅣ용인=조수현 기자] 경기 용인시가 다음 달 8일까지 청년의 시선으로 시정과 지역 소식을 전하는 '용인청년 홍보기자단(이하 청년 기자단)'을 모집한다.

14일 용인시에 따르면 청년 기자단 모집 인원은 총 45명으로 용인에 거주하거나 지역 내 대학교, 기업 등에서 활동하는 18~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청년 기자단으로 선발되면 청년 정책과 주요 시책, 용인청년LAB, 지역 현장 등을 취재하고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홍보하는 역할을 맡는다.

청년 기자단은 2월 발대식을 열고 10월까지 활동한다.

청년 기자단은 카드뉴스·기사·영상 등 기획 콘텐츠 제작을 중심으로 활동하며, 개인 SNS뿐 아니라 용인청년LAB 인스타그램, 용인청년e랑, 용튜버 등 용인시 채널에도 콘텐츠를 올려 시민과 소통한다.

올해는 홍보 역량 강화와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 기자단 간 결속력을 강화하고, 용인청년LAB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우선 수강할 수 있다.

용인시는 한 해 동안 활동한 결과물에 대한 평가를 통해 우수 활동자는 연말 표창도 수여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용인시청 공고나 용인청년포털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일 용인시장은 "청년들의 시선과 언어로 시정과 지역 이야기를 전해 시민 공감대를 높이고 동시에 청년들에게는 홍보·미디어 분야의 실질적인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관심 있는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