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덟 멤버가 하나의 팀이 된 '희열'을 음악으로 표현

[더팩트ㅣ최현정 기자] 그룹 알파드라이브원(ALPHA DRIVE ONE)이 'K팝 정상'에 오르기 위한 첫걸음을 내디뎠다.
알파드라이브원(리오 준서 아르노 건우 상원 씬롱 안신 상현)은 12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SOL트래블홀에서 데뷔 미니앨범 'EUPHORIA(유포리아)'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본격적인 데뷔 활동을 시작했다.
알파드라이브원의 첫 번째 미니앨범 'EUPHORIA'는 각자의 방식으로 꿈을 향해 나아가던 여덟 멤버의 여정이 하나의 팀으로 완성되는 순간을 음악으로 담았다. 긴 준비 끝에 맞이한 시작의 벅찬 희열(EUPHORIA)을 알파드라이브원만의 에너지와 서사로 풀어낼 예정이다.
'EUPHORIA'에는 선공개곡 'FORMULA(포뮬러)'와 타이틀곡 'FREAK ALARM(프릭 알람)'을 비롯해 'Raw Flame(로우 플레임)', 'Chains(체인스)', 'Never Been 2 Heaven(네버 빈 투 헤븐)', 'Cinnamon Shake(시나몬 셰이크)'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
이번 앨범을 두고 상원은 "'EUPHORIA'는 우리의 '낭만 에너지'를 담은 앨범"이라고 정의했다. 이어 그는 "앨범에 수록된 6곡 모두 색다른 매력이 있다. 알파드라이브원의 낭만 에너지를 느끼면서 감상하면 더 재미있게 들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당부했다.

타이틀곡 'FREAK ALARM'은 마침내 하나가 되어 깨어난 알파드라이브원의 존재감을 '첫 알람'에 비유해 표현한 곡이다.
준서와 건우 상현은 "'FREAK ALARM'은 알파드라이브원이 세상에 나서면서 울리는 첫 알람과 같은 곡이다"라며 "퍼포먼스의 모든 부분이 '킬링 퍼포먼스'다. '한 팀'의 팀워크를 담기 위해 강렬하면서도 조화롭게 구성했다. 가사에 '3초 만에 사로잡겠다'는 부분이 있는데 정말로 3초 안에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자신했다.
알파드라이브원이 '킬링 퍼포먼스'를 앞세워 준비한 'FREAK ALARM'이지만 아쉬운 점도 있었다. 멤버 중 아르노가 데뷔 준비 중 부상을 당하면서 라이브 퍼포먼스에는 참여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이에 아르노는 "중요한 데뷔 무대인데 멤버들과 함께하지 못해 너무 아쉽다"며 "빨리 나아서 8명 함께 춤추는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약속했다.
또 리오도 "아르노와 함께 무대를 하지 못해서 우리 모두 아쉬워하고 있다. 빠른 시일 내에 완전한 알파드라이브원을 보여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알파드라이브원은 알려진 것처럼 Mnet '보이즈2플래닛'을 통해 결성된 팀이다. 때문에 워너원과 제로베이스원은 이들의 직속 선배가 된다.
이에 상원은 "워너원과 제로베이스원은 우리 모두 너무 존경하는 선배다. 선배가 닦아 놓은 길에 누가 되지 않도록 끊임없이 성장하는 팀이 되겠다. 그것만 잘해도 우리만의 색을 가진 팀이 될 거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씬롱과 준서는 "다양한 매력을 가진 멤버들이 한 팀으로 모였기 때문에 우리 알파드라이브원의 색이 생겼다고 생각한다"며 "팀명에 '최고를 향해 달려가겠다'는 뜻이 담겼는데 팀명의 의미에 맞게 최선을 다해 활동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알파드라이브원은 멤버별로 준서는 'K팝 질주의 아이콘', 아르노는 'K팝의 상징', 리오는 'K팝의 시선 집중', 안신은 'K팝의 시동', 상원은 'K팝의 기준', 씬롱은 'K팝의 새로운 공식', 상현은 'K팝의 새로운 길', 건우는 'K팝의 신드롬'을 각각의 포부로 밝혔다.
각각 다른 단어로 표현했지만 이들이 바라보는 최종 목적지는 결국 하나로 귀결된다. 'K팝의 정상'이 그것이다.

리오와 건우는 "알파드라이브원 만의 색과 메시지로 한 시대에 좋은 에너지를 남기고 싶다"며 "사람들에게 알파드라이브원이라고 하면 믿고 볼 수 있는 팀이라는 인식을 심어주고 싶다. 그리고 팬에게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내가 생각하는 정상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아르노는 "알파트라이브원에서 정상은 '무한'을 의미한다. 우리의 목표는 전 세계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아티스트다. 그것을 위해 우리도 한계 없이 올라가려 한다"고 멋진 각오를 덧붙였다.
알파드라이브원의 첫 번째 미니앨범 'EUPHORIA'는 12일 오후 6시 각 음악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laugardagr@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