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국립과천과학관, 특별 강연회 '우주 탐사의 미래를 그리다' 개최
폴윤 교수·김정 동아사이언스 센터장 연사
오전 10시부터 공식 누리집서 선착순 예약


국립과천과학관이 특별 강연회 '우주 탐사의 미래를 그리다'를 오는 17일 개최한다. /국립과천과학관
국립과천과학관이 특별 강연회 '우주 탐사의 미래를 그리다'를 오는 17일 개최한다. /국립과천과학관

[더팩트|우지수 기자] 국립과천과학관은 겨울방학을 맞이한 학생과 시민을 위해 우주 시대를 설계해보는 특별 강연회 '우주 탐사의 미래를 그리다'를 오는 17일 천체투영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강연회는 급변하는 글로벌 우주 탐사 트렌드를 공유하고 미래 우주 산업의 주역이 될 어린이들이 꿈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우주 소식을 전하는 과학 메신저와 아이들의 꿈을 현실로 만드는 프로그램 기획자가 연사로 나선다.

첫 번째 강연은 NASA 태양계 엠버서더로 활동하며 우주 과학 대중화에 앞장서는 폴윤 교수가 맡는다. 폴윤 교수는 NASA의 최신 탐사 성과와 향후 로드맵을 소개하고 전 세계적으로 가속화되는 우주 산업의 현재와 미래 비전을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이어 김정 동아사이언스 콘텐츠커뮤니티센터장이 지난 2년간 진행된 '어린이 우주 기자단'의 성과를 발표한다. 김 센터장은 국내외 유관 기관 및 기업 협력으로 이뤄지는 다양한 우주 탐사 체험 활동을 소개한다. 최종 선발 인원에게 주어지는 NASA와 해외 과학 기관 견학 기회 등 학생들이 실제로 참여할 수 있는 구체적인 프로그램 정보도 안내한다.

이번 행사는 17일 오후 4시부터 90분간 진행된다. 우주에 관심 있는 초등학생 이상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강연 예약은 12일 오전 10시부터 국립과천과학관 공식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참가비는 1인당 1만원이다.

한형주 국립과천과학관장은 "이번 강연회는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우주 시대의 비전을 제시하고 자라나는 인재들이 우주를 향한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가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과학관이 준비한 풍성한 프로그램과 함께 유익한 겨울방학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index@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