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E 연간 차트에서도 다수 수상

[더팩트ㅣ최현정 기자] 가수 지드래곤(G-DRAGON)이 여전히 강력한 중국 내 영향력을 입증했다.
소속사 갤럭시 코퍼레이션은 12일 지드래곤이 중국 최대 음원 플랫폼 QQ뮤직 연간 차트에서 정규 앨범 'Übermensch(위버멘쉬)'로 '올해의 앨범(Album of the Year)'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QQ뮤직은 중국 최대 음원 플랫폼으로 이번 선정은 해당 앨범이 한 해 동안 중국 및 중화권 전반에서 높은 반응과 주목도를 기록했음을 보여준다.
수상 후 지드래곤은 공식 팬 소셜 미디어에 트로피 인증샷을 공개하며, 'THANKS FAM!(생스 팸!)'이라는 소감을 남겼다.
또 지드래곤은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Tencent Music Entertainment, TME)가 발표한 'TME 2025 YEAR-END CHART(TME 2025 이어-엔드 차트)'에도 이름을 올렸다. 지드래곤은 이번 연간 차트에서 '올해의 K팝 가수', '올해의 K팝 앨범', '올해의 K팝 곡'까지 3관왕을 차지했다.
곡별 성과 역시 두드러진다. 'HOME SWEET HOME(홈 스위트 홈)'과 함께 'TOO BAD(투 배드)', 'TAKE ME(테이크 미)'가 '올해의 K팝 곡' 부문에 이름을 올렸고 'TOO BAD'와 'DRAMA(드라마)'는 '올해 고득점 노래'와 '역대 고득점 노래'로 선정됐다.
지난해 2월 지드래곤이 약 11년 5개월 만에 발매한 세 번째 정규앨범 'Übermensch'는 장르와 언어, 스타일의 경계를 넘나드는 구성 속에서 특유의 미학과 메시지를 음악 전반에 담아내며 발매와 동시에 국내외 리스너들의 주목을 받았다.
해당 앨범은 아이튠즈 앨범 차트 28개국 1위를 기록했으며, 스포티파이 누적 스트리밍 3억 회를 돌파하는 등 특정 세대와 국가에 국한되지 않은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한편 지드래곤은 2월 6일부터 8일까지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데뷔 이래 첫 단독 팬미팅 '2026 G-DRAGON FAM MEETING(2026 지드래곤 팸 미팅)'을 개최한다.
laugardagr@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