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나주시, 겨울철 한랭질환 예방 총력 대응
응급의료기관 연계 감시 체계 2월까지 가동

한랭질환 예방 포스터. /나주시
한랭질환 예방 포스터. /나주시

[더팩트ㅣ나주=김동언 기자] 전남 나주시가 겨울철 한파로 인한 한랭질환 발생을 조기에 파악하고 시민 건강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2월까지 집중 대응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한랭질환은 추운 환경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발생하는 질환으로 저체온증과 동상 등이 대표적이며 특히 한파가 지속되거나 갑작스럽게 기온이 떨어질 경우 발생 위험이 크게 높아진다.

어린이와 고령자, 만성질환자, 치매 환자는 체온 변화에 대한 인지와 대응 능력이 상대적으로 낮아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시는 응급실 감시를 통해 수집된 자료를 겨울철 한파 대응과 예방 대책 수립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하고 한랭질환 발생 양상에 따라 신속한 대응 체계를 유지할 방침이다.

겨울철 한랭질환 예방을 위해서는 외출 전 기상정보와 체감온도를 확인하고 한파 특보 시에는 야외 활동을 가급적 자제하는 것이 필요하다.

외출 시에는 옷을 겹쳐 입고 장갑과 목도리, 모자 등을 착용해 체온을 유지해야 하며 실내에서는 적정 실내온도 유지와 가벼운 실내운동, 충분한 수분 섭취 등 기본적인 건강관리가 중요하다.

또한 겨울철 빙판길에서는 낙상 사고 위험이 높은 만큼 보행 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강용곤 나주시 보건소장은 "한랭질환은 갑작스러운 추위에 노출될 경우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다"며 "특히 고령자와 만성질환자, 치매 환자 등 건강 취약계층에 대한 보호자의 세심한 관심과 돌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