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충남도, 내포 종합의료시설 2단계 사업 본격 착수
필수·중증의료 기능 강화 목표…타당성 조사·기본계획 수립 용역 시작

충남도청 전경 /충남도
충남도청 전경 /충남도

[더팩트ㅣ내포=노경완 기자] 충남도가 내포신도시 종합의료시설 2단계 사업을 본격 추진, 필수·중증의료 기능 강화에 나선다.

도는 6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박정주 행정부지사, 성만제 보건복지국장, 홍성의료원 관계자, 충남공공보건의료지원단 및 용역 수행기관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포 종합의료시설 건립사업(2단계)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서는 용역 수행기관의 과업 수행 체계와 추진 일정 등 전반적인 용역 계획 보고와 함께 2단계 사업의 타당성 검증과 실효성 있는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주요 검토 사항에 대해 참석자 간 의견을 나눴다.

2단계 사업은 지역 필수·중증의료 기능 강화를 목표로, 의료 수요 분석을 통한 적정 시설 규모 검토, 단계별 추진 전략 수립, 재정 투자 계획 및 운영 방안 마련 등을 핵심 과제로 한다. 도는 이번 용역을 통해 사업의 타당성을 객관적으로 검증하고 실행력 있는 기본계획을 마련할 방침이다.

이후에는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타당성 조사 의뢰, 투자심사 등 행정 절차를 순차적으로 이행하며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내포 종합의료시설 1단계 사업은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 일원 6000㎡ 부지에 소아 진료 특화병원을 건립하는 사업이다. 지하 1층·지상 3층, 연면적 5326.33㎡ 규모다. 24시간 소아진료센터와 응급실을 갖춘 42병상 규모로 조성되며 현재 실시설계 단계로 오는 3월 착공을 목표로 관련 행정절차가 진행 중이다.

박정주 충남도 행정부지사는 "이번 착수보고회를 통해 내포 종합의료시설 2단계 사업을 본격적으로 검토하는 출발점이 마련됐다"며 "내포 공공의료 기반시설 구축을 통해 서남부권 의료 공백 해소에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