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대덕구, '책 씨앗 심기'로 어린이 독서 역량 키운다
안산도서관, 3월 말까지 14세 미만 어린이 대상 독서 습관 형성 프로그램 운영

대덕구 안산도서관은 1월 6일부터 3월 31일까지 어린이자료실에서 '우리 아이 책 씨앗 심기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프로그램 홍보 포스터. /대덕구
대덕구 안산도서관은 1월 6일부터 3월 31일까지 어린이자료실에서 '우리 아이 책 씨앗 심기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프로그램 홍보 포스터. /대덕구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전 대덕구가 새해를 맞아 어린이 독서 습관 형성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대덕구 안산도서관은 오는 6일부터 3월 31일까지 어린이자료실에서 '우리 아이 책 씨앗 심기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14세 미만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독서 통장 발급과 단계별 보상 체계를 통해 아이들의 지속적인 책 읽기를 유도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먼저 1단계 '책 씨앗을 뿌려요'는 어린이 이름의 독서 통장을 신규 발급하고 첫 대출 도서를 인증하면 간식과 독서 다짐 카드를 제공해 어린이들의 자발적인 책 읽기 다짐을 응원한다.

2단계 '책 나무가 자라요'는 도서 5권당 스티커를 받아 '책 나무 카드'를 완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총 50권을 읽은 어린이에게는 '꾸준함 칭찬상'과 기념 키링(Keyring)이 주어진다.

프로젝트는 1, 2단계 모두 각 200명까지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참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덕구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안산도서관 어린이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안산도서관 관계자는 "2026년 새해의 목표로 책 읽기를 선택한 어린이들이 스스로 책을 고르고 읽고 완성하는 경험을 통해 자기주도적인 독서 주체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