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국회=배정한 기자] 김병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기도지사 출마선언을 하고 있다.


김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저는 고비마다 이재명 대통령과 함께해 온 동지이자 정치공동체"라며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경기도에서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경기도는 대한민국의 심장이다. 사람이 가장 많이 살고, 일이 가장 많으며, 아침 출근길이 가장 바쁜 곳"이라며 "정치·경제·사회·문화, 대한민국의 중심이 경기도로 이동하고 있다. 경기도가 바뀌면, 대한민국이 바뀐다" 강조했다.


이어 "많은 도민들께서 ‘열심히 사는데, 왜 내 삶은 나아지지 않느냐’고 묻는다"며 "경기도민의 답답함은 정책이 없어서가 아니라, 도민의 이야기를 진심으로 들어주는 행정이 부족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대통령의 경기도지사 재임 시절, 경기도 행정은 ‘공정’이라는 기준을 세우며 한 단계 도약했지만, 이후 다음 단계로 나아가지 못했다"며 "도민의 말을 듣는 도지사, 도민의 마음을 이해하는 행정, ‘도민주권행정’으로 진짜 경기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hany@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