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새해에는 건강관리부터"…GS25, 저당·제로 제품군 매출 급등
새해 건강관리 식품군 매출 직전 주 대비 두 자릿수 증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해 12월 29일부터 올해 1월 4일까지 일주일간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새해 결심 소비를 반영한 '결심 상품' 매출이 직전 주 동기간 대비 크게 증가했다. /GS리테일 GS25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해 12월 29일부터 올해 1월 4일까지 일주일간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새해 결심 소비를 반영한 '결심 상품' 매출이 직전 주 동기간 대비 크게 증가했다. /GS리테일 GS25

[더팩트 | 손원태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해 12월 29일부터 올해 1월 4일까지 일주일간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새해 결심 소비를 반영한 '결심 상품' 매출이 직전 주 동기간 대비 크게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신년을 맞아 건강 관리 목표를 세운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채널로 GS25를 선택했다는 분석이다, 특히 올해는 건강기능식품과 저당·제로슈거 간식 카테고리의 성장세가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건강기능식품 매출 신장률은 15.8%를 기록했으며 비타민, 이너뷰티 관련 제품이 고르게 상위권에 올랐다. 편의점에서의 건강기능식품 구매가 일상화된 가운데, 그간 누적된 수요가 새해 결심 소비로 자연스럽게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저당·제로 슈거 제품군 매출 신장률은 20.4%로 집계됐다. 고단백·저당 빵류와 제로슈거 아이스크림 등이 매출 상위권을 차지했다. 건강 관리에 돌입했지만 맛은 포기하지 않으려는 헬시플레저 소비 트렌드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기존 연초 특수 상품군 매출 역시 일제히 상승했다. △샐러드 19.7% △단백질 바 17.2% △구운란 15.9% △닭가슴살 13.5% △단백질 음료 10.9% 등이다.

특히 전체 닭가슴살 매출 가운데 소스·양념 제품 비중이 57%를 넘어, 헬시플레저 소비 성향이 뚜렷하게 나타났다. GS25는 오는 15일 PB 브랜드 리얼프라이스를 통해 블랙소이 닭가슴살, 토마토 닭가슴살 등 인기 플레이버를 적용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GS25는 새해 건강 관리를 시작하는 고객들의 부담을 낮추고자 1월 한 달간 200여 종의 결심 상품을 대상으로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구운란, 샐러드, 저당 간식, 단백질 음료, 그릭요거트, 제로음료 등에 대해 2+1, 1+1 행사를 진행한다.

GS25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건강과 자기 관리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어난 가운데, 올해는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더욱 두드러진 것으로 확인된다"라고 했다.

tellm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