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당진 합덕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송년의 밤 행사 마무리
문화공감플랫폼 합덕백쌀카페서 공연·전시 등 연말 문화행사 열려

당진 합덕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 지난달 31일 합덕백쌀카페에서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당진시
당진 합덕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 지난달 31일 합덕백쌀카페에서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당진시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충남 당진시는 합덕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하 협동조합)이 지난달 31일 문화공감플랫폼 합덕백쌀카페에서 2025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송년의 밤은 지역 주민과 조합원이 함께 한 해의 성과를 공유하고 공동체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도시재생 거점시설인 합덕백쌀카페에서 진행해 공간 활용과 주민 참여 측면에서 도시재생 취지를 잘 살린 행사로 평가받았다.

합덕백쌀카페는 당진시 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된 지역 문화거점 공간으로 주민 주도의 문화 활동과 소통이 이뤄지는 장소다.

이날 박수복 화백 초청 전시를 함께 펼쳐 참석자들은 지역 예술인의 작품을 감상하며 공연과 전시가 어우러진 특별한 연말 분위기를 만끽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다채로운 음악 공연도 펼쳐졌다.

따뜻한 선율의 우쿨렐레 연주를 선보인 글로리 밴드와 섬세한 음색으로 감동을 전한 당진 오카리나 앙상블, 감성적인 통기타 연주의 핑거스토리가 차례로 무대에 올라 주민들의 호응을 얻으며 연말 정취를 한층 더했다.

협동조합 관계자는 "도시재생으로 조성된 공간에서 주민과 예술인이 함께 어울리며 한 해를 마무리할 수 있어 더욱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당진시 도시재생과 연계해 지역 주민이 주체가 되는 문화 프로그램과 공동체 활동을 계속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