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강진=김동언 기자] 전남 강진군이 2025학년도 관내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진학 준비금 지원사업을 처음 시행한다.
이 사업은 대학 진학 및 취업을 준비하는 고3 학생들에게 필요한 경비를 지원해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학생들이 미래를 준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지원사업은 관련 조례에 따라 강진군에 주소를 두고 강진군에 소재한 고등학교에 다니는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다.강진고, 생명과학고, 병영상고, 성전고, 덕수학교 등 5개 학교가 해당된다. 주소지 기준일은 지난해 12월 31일이다.
지원금액은 1인당 50만 원으로 강진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된다. 진학 준비금은 학생들의 이용 편의를 위해 모바일 상품권 형태로 제공된다. 정책발행 상품권 지급을 통해 강진 관내 가맹점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지원금 신청은 오는 1월 12일부터 1월 23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신청은 학생 또는 보호자가 읍면사무소에 방문해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유의사항으로는 신청 학생 본인 명의의 휴대폰을 가지고 있어야 학생 본인이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휴대폰이 신청 학생 명의가 아닌 경우 보호자에게 지급된다.
신청 후, 학교 재학 및 주소 확인을 거쳐 1월 말 지역상품권 CHAK 앱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이 지급된다. 강진군은 신청 편의를 위해 각 고등학교를 방문, 사전 설명회를 개최해 진학지원금 신청 안내와 사전 현장 접수를 진행할 계획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진학 준비금은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고3 학생들에게 경제적인 지원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의미있는 마중물"이라며 "강진군은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kde3200@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