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평택시, 최대 1000만 원 지원…문화예술 보조사업자 공모
평택시청 전경. /평택시
평택시청 전경. /평택시

[더팩트ㅣ평택=조수현 기자] 경기 평택시가 문화예술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시민들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넓히기 위해 최대 1000만 원을 지원하는 문화예술 보조사업자를 공개 모집한다.

2일 평택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공연예술(음악·전통·연예) △문화예술(미술·문학·사진·복합장르) △무대예술(연극·무용·오페라) 등 3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선정된 단체는 사업 규모와 성격에 대한 공정한 심사를 통해 300만 원부터 최대 1000만 원까지 보조금을 받게 된다.

지원 자격은 평택시에 소재지를 두고 활동하는 문화예술 법인 또는 단체다.

이와 함께 지난해 12월 31일 이전에 고유번호 등록을 완료하고, 최근 2년(2024~2025) 동안 연 1회 이상 활동 실적이 있어야 신청할 수 있다.

특히 경기도 지정 전문예술법인 및 단체는 예산 범위 내에서 추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접수 기간은 오늘부터 16일 오후 6시까지이며,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평택시는 서류 심사와 민간 전문가 심사,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등의 심의를 거쳐 지원 대상을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평택시 관계자는 "지역 예술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문화 품격을 높여줄 역량 있는 예술 단체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