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유연석 기자] SPC 배스킨라빈스가 올해 크리스마스 시즌 아이스크림 케이크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사
SPC 측은 이번 성과의 배경에 허희수 SPC그룹 사장이 주도한 '케이크 플랫폼' 전략이 주효했다고 자평했다.
허희수 사장은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단순한 시즌 상품이 아니라 브랜드의 기술력과 감성, 제품 경쟁력을 집약적으로 보여주는 플랫폼으로 설정하고, 구조적 혁신에 초점을 맞췄다. 과거 '와츄원'을 통해 아이스크림 케이크 시장의 변화를 이끌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혁신을 이끌었다.
배스킨라빈스는 경쟁사가 쉽게 따라올 수 없는 차별화된 제조 기술을 기반으로 '더 듬뿍', '진정한', '쁘띠' 등 세 가지 플랫폼을 구축해 제품 라인업을 체계적으로 확장했다.
플랫폼 전략은 실질적인 매출 성장으로도 이어졌다. 올해 상반기 플랫폼 기반 신제품 출시 이후 아이스크림 케이크 매출은 전년(5~7월) 대비 15% 이상 증가했으며, 하반기 출시 제품들 역시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 전략으로 아이스크림 케이크의 정형화된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브륄레, 스모어, 바움쿠헨 등 베이커리 디저트의 특징을 아이스크림 케이크로 재해석한 제품을 선보였는데, 이러한 제품 경쟁력의 기반에는 제조 공정 전반의 기술 고도화가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초저온 성형 기술, 이중 충진 공정, 글라사주 코팅 등 고도화된 기술을 적용해 제품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단순한 신제품 출시가 아닌, 기술 기반 경쟁력 확보에 방점을 둔 접근이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케이크를 플랫폼으로 바라보는 전략이 시즌 성과는 물론 제품 경쟁력 강화로 이어지고 있다. 앞으로도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ccbb@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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