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선양소주, 지역사랑 장학금 누계 9억 1000만 원 기탁 완료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에 1000만 원 전달
소주 1병당 5원 적립…소비자와 함께 만든 9억 원


주식회사 선양소주가 24일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대회의실에서 충청남도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에 장학기금 1000만 원을 기탁했다.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전달을 끝으로 지역사랑 장학금 누적 기탁액 9억 1000만 원을 달성했다. /선양소주
주식회사 선양소주가 24일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대회의실에서 충청남도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에 장학기금 1000만 원을 기탁했다.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전달을 끝으로 지역사랑 장학금 누적 기탁액 9억 1000만 원을 달성했다. /선양소주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충청권 대표 주류기업인 주식회사 선양소주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전달을 끝으로 '지역사랑 장학금' 누적 기탁액 9억 1000만 원을 달성했다.

선양소주는 24일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대회의실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갖고 충청남도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에 장학기금 1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현우 선양소주 특판본부장과 황환택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역 인재들의 밝은 앞날을 응원했다.

이번 1000만 원 기탁을 통해 선양소주가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에 전달한 누적 기부액은 총 4000만 원에 이른다.

전달된 기부금은 도내 취약계층 학생들을 지원하는 '아름드리 장학사업'에 활용될 예정으로, 진흥원은 그간 해당 사업을 통해 다수의 학생에게 학업 기회를 제공하며 교육 격차 해소에 기여해 왔다.

이번 기탁은 선양소주가 2019년부터 이어온 '지역사랑 장학캠페인'의 누적 기부액이 약 9억 1000만 원을 돌파하며 올해의 나눔 목표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선양소주는 주력 제품인 '선양린'과 '선양' 소주가 판매될 때마다 병당 5원을 적립해 기부금을 조성해 왔다.

소비자가 지역 제품을 구매하는 것만으로도 자연스럽게 기부에 동참하게 되는 이 캠페인을 통해 선양소주는 대전·세종·충남 권역 23개 지자체에 장학금을 전달하며 지역 인재들의 꿈을 든든하게 뒷받침해 왔다.

김현우 선양소주 특판본부장은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향토기업으로서 인재 육성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꾸준히 실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장학기금이 충남의 미래 인재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마음껏 펼치는 데 소중한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환택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장은 "지속적인 후원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희망과 강력한 동기부여가 된다"며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변함없는 관심을 보내주신 선양소주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