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JK 작사·작곡 참여

[더팩트ㅣ최현정 기자] 가수 윤미래가 겨울 신곡으로 깜짝 컴백한다.
소속사 필굿뮤직은 23일 윤미래가 23일 오후 6시 디지털 싱글 '숨(Breath)(브레스)'을 각 음악 사이트에 발표한다고 밝혔다.
윤미래의 이번 신곡은 담백한 사운드와 깊은 감성을 앞세운 어쿠스틱 R&B 트랙이다. 과장 없이 담아낸 겨울의 감정을 그 만의 방식으로 풀어냈다.
'숨'은 기타 사운드만으로 미니멀하게 구성해 불필요한 장식을 덜어내고 보컬의 감정선에 집중했다. 드럼이나 화려한 코드 전개 없이도 윤미래 특유의 곡 해석력과 스킬풀한 보컬이 자연스럽게 곡을 이끈다.
윤미래는 숨을 고르듯 리듬을 타는 보컬과 섬세한 강약 조절로 절제된 사운드 안에서도 깊은 울림을 만들어냈다.
겨울의 기억을 일상적인 장면으로 풀어낸 가사도 눈길을 끈다. 주머니 속 손과 식어버린 커피, 바랜 목도리의 냄새 등 소소한 순간들을 통해 이별 이후에도 남아 있는 감정을 담백하게 그렸다.
더불어 '숨'에는 타이거JK가 윤미래가 함께 작사·작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두 아티스트의 음악적 감각이 조화를 이루며 깊이 있는 사운드를 들려준다.
윤미래는 래퍼와 보컬리스트, 프로듀서로서 독보적인 음악 세계를 구축해온 아티스트다. 강렬한 에너지와 깊은 감성을 자유롭게 오가며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그는 이번 싱글을 통해 또 다른 음악적 면모를 보여줄 계획이다.
한편 윤미래는 싱글 '숨'의 발표를 시작으로 2026년에도 다양한 음악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laugardagr@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