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전대덕구협의회가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1박 2일간 경주·포항 일원에서 제22기 자문위원 연수와 2025년 4차 정기회의를 연계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의는 '화해·협력의 남북관계 재정립을 위한 정책방향'을 주제로 △개회식 △자문위원 통일의견수렴 △2025년 대덕구협의회 주요 사업실적 평가 △2026년 주요 사업 추진 방향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자문위원들은 한반도 평화 정착과 남북관계 개선을 위한 정책 대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박흥용 협의회장은 "연수와 정기회의를 함께 진행하며 역사와 현실, 미래를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자문위원 여러분의 현장감 있는 의견이 화해와 협력의 남북관계 재정립을 위한 실질적인 정책 제안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문위원 연수 일정에서는 경주와 포항 일원의 역사·문화 및 주요 현장을 탐방하며 국제협력과 평화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고 이를 통해 자문위원 간 소통과 결속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첫째 날 저녁에는 청년분과 주관으로 한반도 형상의 LED 촛불 퍼포먼스가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자문위원들은 야경 명소에서 남과 북이 하나의 빛으로 이어지는 모습을 연출하며 화해와 공존, 평화 번영의 한반도를 향한 염원과 실천 의지를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자문위원들은 남북관계 발전과 한반도 안정 및 평화 정착, 나아가 평화통일 여건 개선을 위한 새로운 접근이 필요한 시점이라는 데 공감하며, 정부의 통일·대북정책 추진 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한편 대덕구협의회는 앞으로도 자문위원 역량 강화 연수, 국민참여형 통일의견수렴, 청년·미래세대 통일활동 확대 등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평화문화 확산과 통일 기반 조성에 적극적으로 역할을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