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아산=정효기 기자] 충남 아산시여성단체협의회가 지난 19일 디바인밸리에서 지역 여성 리더 15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아산여성단체협의회 리더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여성단체 임원과 회원들이 서로 존중하며 원활히 소통하고, 말하기 태도와 감정 조절 등 실천 가능한 리더십 역량을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1부는 임수희 브랜딩과말하기연구소 대표의 '품격 있는 태도와 말하기' 특강과 조윤범 바이올리니스트의 '파워클래식' 강연으로 진행됐다.
2부에서는 한 해 활동을 돌아보는 영상 상영과 함께 지역 나눔 활동에 기여한 신미진 아산시의회 의원, 임연숙 금강씽크공장 대표, 조은아 조은아한복 대표, 임선희 한국자유총연맹 아산시지회장에게 감사패가 전달됐다.
고삼숙 아산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 리더들이 성별과 역할의 경계를 넘어 지역사회의 다양한 목소리를 연결하는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소통과 공감 중심의 역량 강화 교육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여성단체협의회는 행정과 시민을 잇는 중요한 파트너로, 여성의 사회 참여 확대와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해 온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아산시여성단체협의회는 16개 회원단체로 구성돼 다문화 이주여성 지원, 출산용품 꾸러미 전달, 전통문화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