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충남 당진시는 겨울철에도 시민과 엘리트 선수들이 쾌적하게 체육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당진종합운동장 내 '동계비닐터널'을 내년 2월 중순까지 매일 아침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상시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당진시는 3년째 이어온 동계비닐터널 설치로 한파와 눈에도 훈련 공백 없는 환경을 제공한다. 엘리트 육상 선수들의 체력 훈련은 물론 시민들의 건강한 겨울 스포츠 활동을 적극 지원해 오고 있다.
당진시는 이를 활용한 콘텐츠로 당진시청 배드민턴단 공식 유튜브 채널 '당빠유(당진시청 배드민턴단에 푹 빠져유)'를 통해 동계 훈련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특히 12월 한 달간 당진시청 소속 실업팀 배드민턴 선수단은 해당 비닐터널에서 집중 체력 강화 훈련을 하고 있다. 혹한 속에서도 구슬땀을 흘리는 훈련 현장을 '당빠유' 채널을 통해 시민들에게 생생히 소개할 계획이다.
이번 영상은 엘리트 선수단의 겨울 훈련 일상은 물론 러닝과 유산소 중심의 비닐 터널 활용 모습을 담아 겨울철 체력 단련과 건강에 관심 있는 시민들과 러너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될 전망이다.
특히 '겨울에도 멈추지 않는 도시'란 이미지를 담아 당진시 동계 체육시설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당진시 동계비닐터널은 지난해부터 마라톤·육상 실업팀과 엘리트 학생부 선수단의 겨울 동계훈련지로도 주목받고 있다.
올해는 전국 생활체육 마라톤 동호인과 러너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당진시 관계자는 "동계비닐터널은 시민과 선수 모두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겨울 운동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유튜브 영상을 통해 더 많은 분이 당진의 겨울 체육 인프라를 알고 직접 체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