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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일본 온라인몰서 K패션 전문관 론칭…현지 Z세대 공략
일본 패션몰 '누구' 내 더현대관 론칭
월간이용자수 200만명…Z세대로 공략


현대백화점은 일본 현지 K패션 유통망 확장에 나선다. 일본 온라인몰에 K패션 공략을 통해 현지 Z세대를 끌어들인다.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일본 현지 K패션 유통망 확장에 나선다. 일본 온라인몰에 K패션 공략을 통해 현지 Z세대를 끌어들인다. /현대백화점

[더팩트 | 손원태 기자] 현대백화점은 일본 현지 K패션 유통망 확장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기존 오프라인 매장에 이어 온라인 채널을 새롭게 여는 등 더 많은 K패션 브랜드들의 판로 개척과 시장 안착을 지원하고 K패션의 경쟁력 강화를 견인해 나가겠다는 구상이다.

현대백화점은 패션 플랫폼 스타트업인 메디쿼터스가 일본에서 운영중인 온라인 패션몰 '누구(NUGU)'에 '더현대 전문관(이하 더현대관)'을 오는 19일 개장한다.

더현대관은 현대백화점이 해외 오프라인 리테일에서 선보인 '더현대 글로벌' 매장의 온라인 버전으로, 450여 개 K패션 브랜드를 선보이게 된다.

앞서 현대백화점은 신개념 K콘텐츠 수출 플랫폼인 더현대 글로벌을 론칭해 패션과 뷰티, 엔터테인먼트 등 경쟁력 있는 국내 브랜드를 해외 시장에 소개해 왔다.

현대백화점이 상품 수출입, 통관 등을 총괄해 개별 브랜드가 해외에 직접 진출할 때 드는 비용과 리스크 부담을 줄이고 판로를 효과적으로 확대할 수 있도록 만드는게 골자다.

현대백화점은 일본 파르코백화점과 대만 신광미츠코시백화점에서 더현대 글로벌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더현대관 오픈으로 일본 현지에 한국 브랜드를 소개할 온·오프라인 채널을 모두 확보하게 됐다.

더현대관이 들어서는 누구(NUGU)는 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200만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일본 온라인 패션몰이다. 전체 이용자 중 20대 비중이 70%로, 패션업계 대형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해 이들이 입점 브랜드 상품으로 다양한 스타일링을 소개하는 방식의 마케팅에 강점을 보이고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더현대관은 일본 젊은 고객층의 호응을 얻고 있는 누구(NUGU)에서도 메인 페이지에 소개돼 K패션 브랜드들이 고객 접점을 빠르게 늘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현지 고객의 반응을 확인하는 테스트 마켓의 역할도 하면서 오프라인 매장과 시너지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tellme@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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